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 지역 원로 16명과 현안 논의 및 이동채 전 회장 구명운동 지원 의견 모아

반응형

포항시는 2일 지역의 각계 원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향후 포항시정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2일 16명의 지역의 각계 원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향후 포항시정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원로회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한 해 포항시정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조언을 아끼지 않은 원로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며, 올해에도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지혜를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지역의 원로들은 에코프로 이동채 전 회장의 구명운동에 적극 힘을 보태기로 뜻을 같이했다.

 

원로들은 에코프로가 지난해 지정된 국가 첨단전략산업단지 이차전지 분야에 앵커기업으로 참여하며 포항을 세계적인 배터리 도시로 발돋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세계적으로 경쟁이 치열한 초격차 산업의 주도권 확보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이동채 전 회장이 하루빨리 경영에 복귀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가자고 의견을 모았다.

 

지역의 원로들이 힘을 보태기로 하면서 2일 현재 7만여 명이 동참한 이동채 전 회장의 구명을 위한 서명운동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이날 원로회에서는 경제 불황으로 건설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지역경제가 침체될 우려를 전달하며, 신속 집행 등을 통해 시장 변동성 확대 가능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강덕 시장은 “통찰력과 지혜를 바탕으로 어려운 지역 현안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준 지역의 원로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올해도 지역발전을 위한 여러 현안을 중재하고 조정하는 데 경륜과 경험을 나눠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TV수신료 분리징수, 신청 방법 및 아파트는 어떻게?

최근 TV수신료에 대해 아파트 관리비에 함께 나오던 것을 분리납부 희망 하는 입주민들의 신청을 받는다는 공고문을 보게 되었습니다. 몇달 전 시끄러웠던 KBS TV수신료 거부 요청이 기억이 났지

youngrich-sonia.com

 

 

포항시, 고향사랑기부금 4억 7,400만 원 돌파로 목표액 초과 쾌거

포항시 올해 고향사랑기부금으로 4억 7,400만 원이 모금되며, 목표액 4억 7,000만 원을 초과 달성했다. 시에 따르면 27일까지 포항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건수는 4,777건이다. 이 중 10만 원 이하 기

roaming-ing.youngrich-sonia.com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비용 및 장점, 병동 찾기

얼마전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보험에 가입하라는 광고가 하루가 멀다하고 날아왔습니다. 그때는 또 새로운 보험이 출시됐나보다 하고 무심코 넘겼다가 장기적인 재활이 필요한 환자이거나 몸을

youngrich-sonia.com

 

 

이재명 헬기 이송 특혜 논란, 최고 권역외상센터 부산대 두고 굳이 서울대로 가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부산에서 60대 남성에게 흉기로 습격당한 뒤 부산대병원에서 서울대병원으로 헬기로 이송된 일로 의료계에서 특혜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국내 의료 전문가들은 부

roaming-ing.youngrich-son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