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 대형차 주변 주택가 단속 강화로 교통안전 총력

반응형

대형차 밤샘주차 단속현장

 

 

- 포항시 사업용 화물자동차, 전세버스 차고지 외 밤샘주차 단속

 

포항시는 영업용 화물자동차, 전세버스 등 사업용 자동차의 차고지 외 밤샘 주차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은 화물차량 전세버스 등 대형차량이 교통사고를 유발하고 보행자 통행 불편 등으로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이뤄졌다.

 

사업용 화물자동차와 전세버스는 관련 법령에 따라 지정된 차고지에 주차해야 하지만 차고지 부족 문제와 거주지 외 다른 지역에 차고지가 있는 차주들이 주택가 이면도로 등에 불법으로 주차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시는 민원이 집중적으로 제기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차고지 외의 장소에서 벽 0시부터 4시까지 1시간 이상 주차한 영업용 화물자동차와 전세버스를 대상으로 단속을 실시했다.

 

단속된 차량은 차고지 등록지를 파악해 관내차량인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3~5일의 운행정지 또는 10~20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고, 타지역 차량인 경우, 해당 지자체에 위반행위 적발 통보서 및 증거자료를 송부할 계획이다.

 

김영환 대중교통과장은 “앞으로도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차고지 외 밤샘 주차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항시 이차전지 산업의 미래를 함께 열어요! 취업 매칭데이 개최

- 제1회 이차전지 특화기업 취업 매칭데이, 24일 포스텍 실내체육관서 개최 -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BM, 포스코퓨처엠 등 채용 상담부스 운영 - 면접 클리닉, 직무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

roaming-ing.youngrich-sonia.com

 

이상휘 예비후보 ‘이월서가’ 의혹, 실체는 초호화 별장이 아니라 지역 발전과 문화 공간

4월에 치러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포항 남·울릉 선거구에서 후보들 간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특정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전략과 흑색선전이 불거져 화제가 되고 있

roaming-ing.youngrich-sonia.com

 

 

포항시, 지진 손해배상 소송 2월말까지 참여 촉구 - 뉴스엘

포항시는 포항 촉발지진 정신적 피해 손해배상 소송의 원활한 접수와 누락 방지를 위해 늦어도 2월 말까지 피해 시민 모두가 소송에 참여토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11월 16

www.newsl.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