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측근 2명, 정치자금법 위증 혐의로 검찰에 구속영장 청구

반응형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출처:YTN)

 

 

 

9일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 강백신)는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에 대한 정치자금법 1심 재판에서 위증 혐의로 기소된 박모(45)와 서모(44)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두 사람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선 캠프 관계자로 알려져 있다.

 

검찰에 따르면 박씨와 서씨는 지난해 4월에 이홍우 전 경기도 시장상권진흥원장에게 김 전 부원장 재판에 나가 허위 증언을 하도록 부탁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 전 부원장이 받은 6억7000만원 중 1억원은 2021년 5월 3일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유원홀딩스 사무실에서 건넸다는 혐의를 특정하자, 이 전 원장에게 "당일 오후 수원컨벤션센터 집무실에서 김 전 부원장과 업무 협의를 했다"고 거짓 증언을 해달라고 부탁했다.

 

이 전 원장은 실제로 지난해 5월 4일 재판에서 같은 취지의 허위 증언을 한 데 이어 김 전 부원장 측 이모 변호사와 함께 문제의 날짜 자신의 휴대전화 일정표에 '김용' 이름을 사후 입력하는 방식으로 조작한 허위 일정표 사진을 증거로도 제출했다. 재판부는 갤럭시 휴대전화의 조작된 일정표 화면을 아이폰 카메라로 찍은 형식의 증거물을 보고 "갤럭시 휴대전화 원본을 제출하라"고 요구했으나, 변호사는 다음 재판에 불출석하며 갤럭시 휴대전화 제출을 거부했다. 이에 재판부는 직권으로 휴대전화 압수수색영장을 발부하기도 했다. 수사상황을 잘 아는 검찰 관계자는 "유례를 찾기 어려운 수준의 증거조작"이라고 말했다.

 

이 전 원장은 이후 진행된 위증 혐의 수사에서 자신의 재판 증언과 제출한 증거가 허위라고 자백했고, 김 전 부원장은 결국 지난해 11월 말 1심에서 징역 5년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됐다.

 

검찰은 이날 허위 증언을 교사한 측근 박씨에 대해서도 위조 증거를 제출한 혐의(위조증거사용)를 영장에 추가했다. 앞서 이 전 원장에 대해서도 지난해 8월 재판에서 위증한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피의자가 검찰 조사부터 심문 절차까지 위증과 자료 조작을 인정하고 있고, 그와 관련한 객관적인 자료들이 확보됐다"는 이유로 기각된 바 있다.

 

 

 

 

 

배우 강경준, 상간남 소송 파문…와이프 장신영에 이목 집중

배우 강경준이 상간남 소송으로 충격을 안긴 가운데, 그의 와이프인 장신영과 상간녀 A씨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지난 3일 스포츠동아의 보도에 따르면 강경준은 지난해 12월 26일 손해배

roaming-ing.youngrich-sonia.com

 

 

동지에 팥죽 먹는 이유, 팥죽 효능과 부작용 (Feat. 레시피)

오늘은 한국 전통 음식 중 하나인 팥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팥죽은 우리 나라에서 오래전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데요. 그만큼 맛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효

restart03.youngrich-sonia.com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검사항목 검진병원 찾아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검진 대상자라는 안내를 받아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 연도에 따라 대상자와 검진항목이 달라지는 부분들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youngrich-son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