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2024년도 포항시 향토생활관’ 6개 대학 입사생 165명 모집

반응형

포항시청 전경

 

 

포항시는 지역 출신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24년도 포항시 향토생활관’ 입사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경북대 30명 △영남대 30명 △대구대 30명 △계명대 30명 △대구가톨릭대 30명 △경일대 15명으로, 총 6개 대학에 165명(남 84, 여 81)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2024.1.5.) 기준 본인 또는 보호자가 1년 이상 포항시에 주민등록 돼 있는 재학생(복학생 포함) 또는 신입생이며, 거주기간, 생활 정도, 출신학교, 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8일부터 26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포항시청 일자리청년과에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합격자 발표는 대학별로 내달 14~19일까지 각 대학교 또는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지역 대학생의 향토애 고취와 학업능력 향상,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기대한다”며, “입주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향토생활관은 2005년 경북대를 시작으로 영남대, 대구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경일대와 협약을 맺고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300여 명의 학생들이 향토생활관에 입사했다.

 

 

 

 

 

장기요양보험 납부한다면 알아둬야 할 사항과 요양보호사의 달라지는 점

몇년 전 직장을 퇴사하고 나서 건강보험이 임의계속가입자로 유지되고 있었는데 얼마전 지역가입자로 변경이 된다는 안내문을 받았습니다. 평소 건강보험은 자동이체가 되고 있어 크게 신경을

youngrich-sonia.com

 

 

2024년 포항시, 334억 원 투입하는 84개 수산 사업 추진

- 올해 어업인·어촌 활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수산 시책 사업 추진 - 2024년 풍요롭고 살고 싶은 어촌, 지속 가능한 수산 기반 만들기 총력 포항시는 풍요롭고 살고 싶은 어촌과 지속 가능한 수산

roaming-ing.youngrich-sonia.com

 

 

이재명 헬기 이송 특혜 논란, 최고 권역외상센터 부산대 두고 굳이 서울대로 가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부산에서 60대 남성에게 흉기로 습격당한 뒤 부산대병원에서 서울대병원으로 헬기로 이송된 일로 의료계에서 특혜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국내 의료 전문가들은 부

roaming-ing.youngrich-son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