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 2023년 하반기 국토부 공모 ‘고령자 복지주택’ 최종 선정

반응형

 

 

 

- 남구 일월동 ‘일월알뜰실버타운’ 최종 공모 선정, 국비 190억 원 확보 쾌거

 

포항시는 ‘2023년 하반기 국토교통부 주관 고령자복지주택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어르신의 주거 안정과 돌봄, 요양 등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고령자 복지주택’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강과 생활환경을 고려해 무장애 설계가 적용된 맞춤형 주택이다. 주거지 내에서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주택과 복지시설을 복합 건설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이번에 최종 선정된 포항시 고령자 복지주택은 ‘일월알뜰실버타운’으로 남구 일월동 시 소유 부지에 사업비 250억 원(국비 190, 시비 60)을 투입, 고령자를 위한 임대주택 100호와 포항 남구 실버복지관 2,000㎡를 함께 건립한다.

 

차후 사업시행자(LH)와 사업 분담금 등 구체적인 사항을 협의해 협약을 체결하고 주택 건설 사업 계획 승인 등 사업추진 절차에 돌입하며, 2025년 착공해 2027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선정은 올해 초 일월동 일대의 미래 발전 마스터플랜을 세우고, 국비 확보를 위해 수차례 국토부와 LH 등 관계기관과 직접 소통하며 얻은 성과로 더욱 의미 깊다.

 

이강덕 시장은 “고령자 복지주택은 저렴한 임대주택과 함께 고령자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지역에서 주거와 복지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고령자 주거복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향후 권역별로 3개소를 추가 확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공모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최근 이슈

 

포항시, 시내버스 배차간격 개선하고 운행 정시성 강화한다

- 포항시, 버스 운행의 불규칙적 배차간격 개선해 정시성 강화 - 대중교통 이용객 감소 및 종사자 부족으로 인가 대수와 실 운행 대수 일치 추진 - 2020년 버스노선 전면 개편 후 시민 불편 사항 시

roaming-ing.youngrich-sonia.com

 

 

2024 국가장학금 신청기간과 구간별 지원가능금액 알아보기

대학생들에게 학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학업에 충실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제공하는 국가장학금이 있습니다. 현재 2024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기간 중인데요. 오늘은 국가장학금 신청기

youngrich-sonia.com

 

 

포항 과메기 해외에서도 인기! 일본·미국 교류 도시서 시식회 열려

- 피츠버그시와 후쿠야마시 현지인 대상으로 과메기 시식회 개최 포항시는 미국 교류 도시인 피츠버그시와 일본 자매도시인 후쿠야마시에서 ‘포항 구룡포 과메기 시식회’ 행사를 개최하며

roaming-ing.youngrich-son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