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대구한의대학교, 해양산업 공동 발전에 ‘맞손’

반응형

포항시와 대구한의대학교는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해양산업 공동 발전’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1. 좌측부터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이강덕 포항시장)

 

 

 

- 해양 전문인력 양성과 관련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 해양 교육·문화 관련 환동해 해양 교육문화 센터 운영 등 협력 강화키로

- 이강덕 시장, “지역 해양 자원개발 통해 해양산업 르네상스 시대 열겠다”

 

포항시는 대구한의대학교와 해양 전문인력의 양성과 관련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해양산업 공동 발전’ 업무협약식을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은 이강덕 포항시장과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산업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에 힘을 모아가기로 했다.

 

포항시와 대구한의대학교는 향후 △해양 교육·문화 관련 환동해 해양 교육문화 센터 운영 △해양수산 식품 관련 HMR 연구개발 △해양 치유 소재 및 해양 치유 프로그램 개발 △해양 인문 발전 및 마린 관광 개발 △청년들의 어촌 정착 및 지역 활성화 관련 사업 운영에 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포항시는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 교육·문화 홍보,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나서며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으로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관련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통해 지역의 특색을 살린 해양산업 활성화 전략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교육과 문화의 융합을 통한 해양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관련 산업 인재 발굴과 육성에도 힘을 모으겠다”며, “포항이 가진 지역의 특색을 살린 해양 자원개발을 통해 해양산업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9월 환동해 해양교육문화센터를 개소하는 등 시민 대상 해양 문화 홍보 및 해양 교육, 관련 연구·교육 자료 개발 등을 강화하며 지역의 해양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 최근 이슈

 

이부형 예비후보, “청년 창업가가 모이는 포항 만들 것”

청년 창업 활성화 통해 청년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구상 제시 내년 총선에 포항북 지역 출마를 선언하고 활발하게 표밭을 다지고 있는 이부형 예비후보는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roaming-ing.youngrich-sonia.com

 

 

‘STAY영덕’ 2023 전국 동호인 축구대회 성료

영덕군축구협회(회장 하상목)가 주최·주관한 2023 STAY영덕 전국 동호인 축구대회가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강구대게축구장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60대와 70대 전국 동호인 축구 14개 팀이 참

roaming-ing.youngrich-sonia.com

 

 

영덕군, 새해맞이 타종식 재야의 경북대종을 함께 울릴 참여자 대모집!

영덕군은 오는 12월 31일(일)‘2024 새해맞이 타종식’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도전과 응전의 한 해였던 2023 계묘년을 보내고 새로운 소망으로 2024 갑진년 새해를 맞고자 기획되었다.

roaming-ing.youngrich-son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