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청룡의 해 첫기운을 포항에서!!

반응형

호미곶 일출

 

 

- 행사장 전역 컨테이너 부스 설치 강풍 대비 안전성 강화
- 일출시간 등 인파 밀집 시간대 가용 안전요원 집중 배치, 사고 발생 시 신속 대응
- 대북 공연, 신년 퍼포먼스 등 풍성한 해맞이 프로그램과 떡국 나눔 행사 마련

 

“포항에서 청룡의 해 첫 기운 받으세요!”

 

포항시가 1일 개최하는 26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을 앞두고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행사 준비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올해 호미곶해맞이축전은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포항시는 수시로 현장을 방문하며 안전대책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행사장 전역에 컨테이너 부스를 설치해 지난 행사보다 강풍 등에 대한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드론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인파 밀집 지역을 파악하고 관리한다.

 

특히 일출시간 등 인파 밀집 시간대에 가용 안전요원을 집중 배치하고, 종합상황실 내 의료지원 상황반을 편성하는 등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춘다.

 

이와 함께 교통 근무자 총 239명을 주요 지점에 배치하고 경찰과 함께 교통종합상황실을 설치해 주차관리 및 교통소통에 만전을 기하며 방문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이와 함께 위생업소 지도·점검을 통해 바가지요금을 근절하는 한편 식품 안전을 다시 한번 살피고, 행사장 내 클린존 및 기동 청소반 운영을 통해 행사장 내 청결을 수시 점검한다.

 

포항시는 안전 확보와 함께 행사에 내실을 기해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했다.

 

일출을 전후로 대북 공연·사자성어·신년 퍼포먼스·헬기 축하 비행 등 공식 해맞이 행사가 진행되며, 밀키트 형식으로 배부되는 ‘2024 떡국 나눔’ 및 체험프로그램과 먹거리로 한파를 따뜻하게 녹여줄 ‘호미곶 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계획돼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에서 청룡의 기운을 받아 올 한해 비상하는 한 해를 보낼 수 있기를 소망한다”며, “새해의 시작을 포항에서 맞이하러 오는 방문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사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에코프로, 포항시에 3억 8,400만 원 성금 기부로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참여

에코프로는 28일 포항시청을 방문해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성금 3억 8,400만 원을 기부했다. 에코프로는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기업으로 지난 2020년부터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나눔의 사회적

roaming-ing.youngrich-sonia.com

 

폐의약품 수거함 위치 우리동네 (ft.우체통 활용법) 알아보기

안먹어 오래된 폐의약품을 쓰레기 봉투에 버리시거나 하수구에 흘려보낸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폐의약품 안전하게 버리는 처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의약품

youngrich-sonia.com

 

 

기초연금 노령연금 수급자격 모의계산 해보기 (ft. 기초연금산정방식)

기초연금과 노령연금은 다른 연금일까요? 저부터도 늘 헷깔리던 부분이라 오늘은 기초연금은 무엇이고 수급자격과 모의계산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

youngrich-son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