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강덕 시장, 포스코 포항제철소 화재에 “전 행정력 동원해 최대 지원”

반응형

포스코 포항제철소 화재 현장

 

 

- 포스코 포항제철소 화재에 포항시, 신속 대응반 가동해 철저히 대응

- 기업체 및 지역주민 피해 현황 파악 및 환경 오염 등 2차 피해 철저 조사 주문

- 이 시장, “근로자와 주민, 소방관 등의 안전에 유념해 사고 수습에 행정력 집중”

 

이강덕 포항시장은 23일 오전 7시경 발생한 포스코 포항제철소 화재와 관련해 신속 대응반을 가동해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화재 발생 보고 즉시 신속 대응반을 가동시켜 화재 진압에 가용한 장비를 총동원해 지원토록 조치했으며, 기업체 및 지역주민의 피해 현황을 신속하게 파악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실시간 현장 상황을 보고받은 후 관련 부서에 화재 현장 주변의 환경 오염 등 2차 피해에 대해서도 철저히 조사하는 등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이강덕 시장은 “무엇보다 근로자와 인근 주민, 소방관 등의 안전에 철저히 유념해 사고 수습에 행정력을 집중해달라”며 “포항시는 향후 포스코 조기 정상화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 포항제철소 화재는 이날 오전 7시경 2고로(용광로) 인근 부생가스 배관에서 발생했으며, 화재로 인한 사망자는 현재까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포항, 올해 10대 뉴스 발표... 지방소멸 극복, 국가성장 견인의 돌파구 마련"

포항시는 22일 ‘2023년 포항시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이번 ‘2023년 포항시 10대 뉴스’는 12월 14일부터 19일까지 SNS 등을 통해 진행된 설문조사에 2,600여 명의 시민이 직접 참여해 올 한해 가장

roaming-ing.youngrich-sonia.com

 

포스코 포항제철소 화재로 인한 가동 중단, 소방당국 긴급 대응 중

포스코 포항제철소 내에서 화재가 발생해 일부 공장 가동이 중단됐다. 23일 포스코와 경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7분쯤 경북 포항시 남구 포스코 포항제철소 쪽에 검은 연기가 보인

roaming-ing.youngrich-sonia.com

 

 

마약 투약 혐의 배우 이선균, 세 번째 경찰 소환조사

배우 이선균씨가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세 번째로 소환 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이날 오전 9시 55분쯤 인천경찰청으로 들어가며 "다시 한번 많은 분에게 심려 끼쳐 드린 점 사과드린다. 성실

roaming-ing.youngrich-son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