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송도솔밭부터 영일대해수욕장까지, 3만 보 24km 맨발걷기 이벤트가 열립니다!

반응형

8일 맨발학교 포항지회가 송도솔밭에서 영일대해수욕장을 걸으며 극한도전 3만보·24km 맨발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지난 18일 맨발학교 포항지회가 송도솔밭에서 영일대해수욕장을 걷는 ‘도전 3만보·24km 맨발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숲과 푸른 바다를 보며 걸을 수 있는 포항 맨발로 30선을 알리고 오는 5월 말에 개최 예정인 ‘제2회 대한민국 맨발걷기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의 60여 명의 참가자들이 모여 송도솔밭에서 시작해 송도해수욕장을 거쳐 영일대해수욕장까지 24km에 이르는 코스를 맨발로 걸으며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건강도 지키는 특별한 경험을 즐겼다.

 

또한 대한민국 맨발걷기 축제를 준비하기 위한 코스 사전답사와 함께 해안가를 맨발로 걸으며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비치코밍(Beach Combing)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대한민국 맨발걷기 축제는 전국 3천여 명의 동호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송도솔밭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올해는 맨발걷기 운동에 대한 관심이 예년보다 더욱 높아짐에 따라 더 많은 방문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응수 푸른도시사업단장은 “맨발걷기를 선도하는 도시답게 제2회 대한민국 맨발걷기 축제가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송도솔밭, 해도도시숲 등 맨발걷기 인구가 많은 곳에 황톳길을 새로이 개설해 맨발걷기 좋은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맨발걷기 축제, 맨발 길을 통한 이웃간 커뮤니티 형성 등 시민의 건강한 걷기문화 확산과 친환경도시 이미지 구축을 지향하고 있다.

 

 

 

2024.02.20 - [경제] - 포항사랑상품권 누적 발행액, 2조 원 돌파! 지역 경제 활성화의 중심

 

포항사랑상품권 누적 발행액, 2조 원 돌파! 지역 경제 활성화의 중심

- 포항사랑상품권 발행 7년 만에 누적 발행액 2조 365억 원 돌파 - 모바일 결제 등 사용 편의성 높이고, 충전처 확대로 이용자 불편함 해소 - 올해 모바일 상품권 출시로 관광객의 소비 활성화 유도

roaming-ing.youngrich-sonia.com

2024.01.28 - [사회] - 일상 속 법률문제, ‘시민 무료 법률상담’으로 해결하세요.

 

일상 속 법률문제, ‘시민 무료 법률상담’으로 해결하세요.

포항시는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지난 26일 시청 2층에 있는 법률상담실에서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부동산 임대차, 손해배상

roaming-ing.youngrich-sonia.com

2024.01.31 - [경제] - 2월 포항사랑카드 10% 특별할인판매, 지역 경제 활력 불어넣는다

 

2월 포항사랑카드 10% 특별할인판매, 지역 경제 활력 불어넣는다

- 1일 포항사랑카드 120억 원 추가 발행, 10% 특별할인판매 진행 - 개인 구매한도액 월 40만 원, 카드 보유한도액 100만 원으로 상향 - 명절 앞두고 시민들의 가계 부담 덜고, 지역 경제 회복에 힘 불

roaming-ing.youngrich-son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