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민·관 손잡고 포항철강공단 악취 잡는다 … 악취개선 협약식 개최

반응형

 

 

 

 

- 시, 악취 저감에 노력한 기업에 경제적 지원 및 인허가 등 행정지원

- 포스코·RIST, 악취물질 저감 위한 악취진단 및 개선안 등 기술지원 담당

- 사업장, 자발적 악취개선계획 수립 및 시설개선 통해 악취 저감에 총력

- 이 시장, “민관 노력으로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권리 보장에 앞장”

 

포항철강산업단지에서 발생되는 악취로 인한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민관이 손잡고 대기질 개선에 적극 나선다.

 

포항시는 28일 포항철강관리공단 대회의실에서 ‘철강공단 사업장 자발적 악취개선 협약식’을 맺고, 자발적 악취개선 노력에 민관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포항철강관리공단,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경북동부환경기술인협의회,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등 유관기관과 기업체가 참여해 개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악취개선 사항을 구체적으로 협의하고, 악취 근절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포항시는 이번 협약으로 악취 저감을 위해 노력한 기업에 재정적 지원 및 인허가 등 행정지원을, 포스코·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은 악취물질 저감을 위한 악취진단 및 개선안 도출 등 기술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사업장에서는 자발적 악취개선계획 수립 및 시설개선 등에 나서며 악취 저감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포항시는 철강공단 악취개선을 위해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포스코·포항산업과학연구원과 함께 악취배출업소별 맞춤형 친환경컨설팅 지원을 추진중에 있으며, 한국환경공단을 통해 철강공단의 악취실태를 조사하고 악취 저감 기술을 지원하는 등 악취 배출원 관리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시는 그동안 철강공단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해 환경민원상황실과 민간환경감시단을 운영해 공단지역 순찰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악취모니터링 시스템과 주기적인 악취채취 및 분석으로 상시 감시체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을 개선하기를 원하는 중소기업에 방지시설 설치비용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인 시설개선을 유도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철강공단 내 고질적인 악취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사업장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며 “악취 및 대기질 개선을 위해 민관 공동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시민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권리 보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24.03.28 - [경제] - 이강덕 시장, “정부의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맞춤형 지원 환영한다”

 

이강덕 시장, “정부의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맞춤형 지원 환영한다”

- 기재부 기업·지역 투자 신속가동 지원방안으로 영일만산단 전력 조기 공급 -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에서 지하관로 지원 근거 마련 등 종합지원 방안 마련 - 이강덕 시장, “기업이 마음 놓고

roaming-ing.youngrich-sonia.com

2024.03.28 - [사회] - 포항에서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지방교부세 연찬회 열려

 

포항에서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지방교부세 연찬회 열려

- 28~29일 전국 광역·기초 담당 공무원 500여 명 포항시에 모여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지방교부세 연찬회’가 28~29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찬회에는 광역·기초자치

roaming-ing.youngrich-sonia.com

2024.03.28 - [정치] - 포항 북 무소속 이재원 후보, 사상최대 33인 공동선대위원장과 '시민정치 독립 선언'

 

포항 북 무소속 이재원 후보, 사상최대 33인 공동선대위원장과 '시민정치 독립 선언'

한국정치사상 최대규모 33인 공동선대위원장 체제출범 제22대 총선 선거운동 개시일인 오늘(28일), 포항북 지역구 기호7번 무소속 이재원 후보가 한국 정치사상 최대규모의 출정식을 개최했다.

roaming-ing.youngrich-son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