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청년 문화예술패스’로 포항 청년들의 문화예술활동 적극 지원

반응형

 

 

 

- 19세 청년 대상으로 연간 최대 15만 원 지급해 문화예술 관람료 지원

- 오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신청, 11월 30일 발급 마감

 

포항시는 28일부터 19세 청년(2005년 출생자)을 대상으로 ‘청년 문화예술패스’ 사업을 실시한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19세 청년에게 연간 최대 15만 원의 공연·전시 관람비를 지원해 청년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문화소비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으로 공연 및 전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연극·뮤지컬·클래식·오페라·발레·무용·국악·전시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영화나 대중가수 콘서트 등은 제외된다.

 

올해 포항시의 지원 대상자는 1,520명이고 소득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대상자 선정은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협력 예매처(인터파크·예스24)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해 발급받을 수 있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최초 발급 시에 10만 원이 먼저 지급되고 이후 추가로 5만 원이 지급된다. 신청 및 사용기한은 3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고 발급 마감은 11월 30일까지다.

 

이동하 문화예술과장은 “포항시 청년들이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4.03.26 - [사회] - 일상 속 누리는 예술, 포항시립미술관 제2관 건립 ‘밑그림’ 그린다!

 

일상 속 누리는 예술, 포항시립미술관 제2관 건립 ‘밑그림’ 그린다!

- 포항시립미술관 제2관 기본 및 실시 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이용자 중심 시민 문화 향유 공간 확대로 ‘문화도시 포항’의 경쟁력 높일 계획 - 이 시장, “세계 유일 스틸아트 미술관으로

roaming-ing.youngrich-sonia.com

2024.03.26 - [사회] - 이강덕 시장, 장애인 유권자의 투표 편의 보장 ‘투표체험’ 참여

 

이강덕 시장, 장애인 유권자의 투표 편의 보장 ‘투표체험’ 참여

- 장애인 유권자 대상으로 새롭게 도입된 레일버튼형 특수 기표용구 체험 - 특수 기표용구 도입으로 장애인 투표 편의성 높이고, 사표 방지 등 개선 - 이 시장, “시민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에 시

roaming-ing.youngrich-sonia.com

2024.03.26 - [사회] - 청년 17인, 이들이 영덕을 선택한 이유는?!

 

청년 17인, 이들이 영덕을 선택한 이유는?!

영덕에 뿌리내린 청년들의 이야기「물빛뿌리」출간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광열 군수)은 지난 3월 22일, 2023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영덕 이주 청년들의 이야기를 기록한 책

roaming-ing.youngrich-son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