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4·10 총선 국민의힘 2차 경선 포항북 김정재 경선 승리, 포항남울릉 김병욱-이상휘 결선 투표

반응형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4월 10일 총선 2차 경선에서 현역 의원 4명이 탈락했다. 이번 경선에서는 주호영(5선)과 김기현(4선) 등 유력 중진 의원들이 예상대로 본선행 티켓을 따냈다.

 

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8일 여의도 당사에서 24개 선거구에서 치러진 경선 결과와 2개 선거구의 결선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김은혜 전 대통령실 홍보수석이 경기 성남분당에서 김민수 당 대변인을 꺾었으며, 서울 송파병에서는 김근식 전 당협위원장이 김성용 전 대통령실 행정관을 이겼다.

 

지역구 현역으로는 대구 수성갑(주호영), 서구(김상훈), 북구을(김승수)이 승리했다. 달서병에서는 권영진 전 대구시장이 현역인 김용판 의원을 이겼다.

 

경북에서는 송언석(김천), 김석기(경주), 임이자(상주·문경), 김정재(포항북), 구자근(구미갑) 의원이 승리했다.

 

부산에서는 이헌승(부산진을), 백종헌(금정) 의원이 선두에 올랐다. 김희정 전 의원(연제)과 장예찬 전 청년최고위원(수영)은 각각 이주환, 전봉민 의원을 이겼다.

 

울산에서는 김기현(남구을), 서범수(울주) 등 현역 의원 2명이, 경남 사천·남해·하동에서는 서천호 전 국가정보원 차장이 본선에 오르게 됐다.

 

대전 유성갑에서는 윤소식 전 대전경찰청장, 대덕에서는 박경호 변호사, 세종을에서는 이준배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이 승리했다.

 

서울 양천갑에서는 구자룡 당 비상대책위원이 조수진 비례대표 의원을 이겼다. 경기 광주을에서는 황명주 전 당협위원장이 조억동 전 광주시장을 이겼다.

 

부산 동래(김희곤 의원-서지영 전 중앙당 총무국장), 대구 중·남구(도태우 변호사-임병헌 의원), 경북 포항남·울릉(김병욱 의원-이상휘 전 춘추관장)은 다자 경선에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아 결선 투표를 치르게 됐다.

 

이날 발표에서는 현역 의원 4명(비례 1명 포함)이 탈락했고, 12명이 승리했다. 3명은 결선 투표를 치른다.

 

이철규 공관위원은 현역 교체율이 예상보다 낮다는 지적에 대해 "현역 교체가 지상 최고선인 것처럼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 선거는 이겨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처럼 권력자가 반대파를 숙청하고 바꾸는 것이 아니라, 경선은 유권자가 후보를 선정하는 절차다"고 덧붙였다.

 

 

 

 

2024.02.28 - [사회] - 해림조경 허정미 대표, 영덕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해림조경 허정미 대표, 영덕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해림조경 허정미 대표가 지난 27일 영덕군에서 김광열 영덕군수를 만나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해림조경은 대구광역시 군위군에 소재하고 있으며, 허정미 대표는 조경 건설업,

roaming-ing.youngrich-sonia.com

2024.02.27 - [사회] - 제27회 영덕대게축제 바가지요금 근절 위한 합의 도출

 

제27회 영덕대게축제 바가지요금 근절 위한 합의 도출

축제기간 적정 요금 준수 실천 관계자 간담회 개최 영덕군은 제27회 영덕대게축제(2.29~3.3) 개최에 앞서 지난 22일, 강구수협 본점 회의실에서 적정 요금 준수 실천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roaming-ing.youngrich-sonia.com

2024.02.27 - [정치] - 이상휘 포항남⋅울릉 예비후보 지지 선언 이어져

 

이상휘 포항남⋅울릉 예비후보 지지 선언 이어져

포항시의회 조영원, 김철수 시의원 지지 선언 오는 4월에 치러질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포항남⋅울릉 지역에 나선 이상휘 국민의힘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와 격려⋅응원 방문이 이어지고 있

roaming-ing.youngrich-son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