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낭만적인 구룡포 밤바다서 열린 해양 미식 축제 ‘마켓피어9’ 인기

반응형

구룡포에서 열린 해양 미식 축제 ‘마켓피어9’ 현장

 

 

- 구룡포항 일대서 개장한 국내 최초 부두 야시장, 큰 인기 얻으며 10일까지 개최

 

겨울철 과메기와 대게로 유명한 구룡포에 국내 최초 부두 야시장을 표방하는 해양 미식 축제 ‘마켓피어9’이 열려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포항시는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으로 구룡포항 일대에 새로운 야간관광 콘텐츠 구축을 위해 구룡포의 특색을 살린 야간 해양 미식 축제 ‘마켓피어9’이 지난 1일 개장해 주말 동안 2,000명 이상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마켓피어9’은 시장을 뜻하는 ‘Market’, 항구를 뜻하는 ‘Pire’, 구룡포의 승천하는 아홉 마리 용을 뜻하는 ‘9’가 합쳐진 말로, 이름처럼 항구에서 열리는 마켓이라는 특성을 살려 다채로운 요소로 구성돼 있다.

 

행사장에는 해녀들이 잡은 특산물을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해녀마켓존, 서울 밤도깨비야시장에서 활약한 푸드트럭으로 구성된 만선마켓존, 수공예 작가들이 함께하는 예술마켓존, 고래조형물과 조명을 활용한 포토존, 그 외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들이 마련됐다.

 

박상진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구룡포가 낭만적인 겨울 밤바다를 만끽하면서 풍성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야간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켓피어9은 일본인가옥거리 맞은편 구룡포 방파제에서 12월 1일부터 10일까지(12월 4일 제외) 매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열릴 예정이다.

 

 

▼ 최근 이슈

 

포항 천마저수지 둘레길 조성 준공식 … 저수지 횡단 출렁다리 ‘눈길’

- 천마저수지에 길이 52m 출렁다리와 160m 수변 데크로드 조성 포항시는 북구 흥해읍 곡강리와 양덕동 경계 주변에 자리 잡은 천마저수지에 출렁다리를 포함한 둘레길 조성을 완료하고 4일 준공식

roaming-ing.youngrich-sonia.com

 

 

연말 맞아 즐길 거리 가득한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에 놀러 오세요

- 과메기 무료 시식회, 크리스마스 미니트리 만들기와 트리 장식 만들기 등 체험 풍성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12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

roaming-ing.youngrich-sonia.com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자격 및 서류 알아보기 (ft.부모, 형제자매)

우리나라는 소득이나 재산에 따라서 매달 일정금액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업장의 근로자나 공무원, 교직원 등은 직장가입자가 되는데 직장가입자에 의해서 주로 생계를

youngrich-sonia.com

 

반응형